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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에게 살해 당하지 않는 방법.

듣기 버전 :  https://youtu.be/XDQ5CCGApXU 의사에게 살해 당하지 않는 방법. 예전에 의사에게서 살해 당하지 않는 47가지 방법 이던가요? 이런 책이 있었지요? 물론 모든 내용이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제가 겪은 몇 가지 내용을 말해보고 싶네요. 아버지가 B형 간염이라는 진단을 받은게 정확하진 않지만 1994년 경이었던 거 같습니다. 이 즈음에 B형 간염은 너무 생소했지만 다들 겁이 나서 가족들도 검진을 받고 예방 접종을 했습니다. B형 간염은 같은 식기를 통해 감염이 되기 쉽습니다. 예전에는 술잔 돌리기를 많이 하다보니 쉽게 전파가 되었지요.. 저는 아버지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한 번 걸렸다 나은 이력이 있던건지 보통 세 번에 걸쳐서 접종을 하는데 2차 접종에서 전 항체가 완전히 생겨서 3차는 맞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매 5년 마다 검사를 할 때도 전 항체가 사라지지 않아 다시 맞지 않았습니다. B형 간염균은 간에 붙어서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간에서 중화 효소를 내기 때문에 간을 혹사시키는 병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나을 수가 없어서 평생 가지고 가야 하는데요.. 쉽게 이야기 하면 24시간 술을 마셔서 그걸 중화시키기 위해 간이 혹사하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간은 평생 사용할 양이 정해져 있다고 합니다. 때문에 술을 너무 많이 마시면 간의 해독 작용이 바닥나서 간경화가 빨리 오는 것이지요. 그런데, 술보다 더 한 것이 바로 이 B형 간염입니다. 24시간 술을 먹은 것 같은 해독 작용을 해야 하거든요.. 결국 아버지는 2010년을 바라보지 못하고 간암에 간경화까지 발전해서 세상을 떠나고 말았습니다. 그리고, B형 간염의 무서움은 그 전부터 몇 번이나 아버지가 쓰러져서 병원에 갔을 때 부터 의사에게 누누히 들었던 이야기라, 회식자리에서 술잔 돌리는걸 극구 부인 했지요. 그 때문에 많은 욕을 들었던 세대였는데 그건 끝까지 지키고 있습니다. 지인들에게도 B형 간염의 무서움을 이야기 하는데요.. B형 간염이 걸렸던

일본에서의 개인사업주의 연초 확정 신고

듣기 버전 :  https://youtu.be/qliPUJZwJeQ 개인사업주의 연초 확정 신고에 대해서.. 제 콘텐츠로 들어오시는 분들과 이야기를 하면 최종적으로는 개인사업주 또는 자기 사업을 하는 쪽으로 말을 해주곤 합니다. 물론 어딘가에 소속되는게 훨씬 편하기 때문에 소속을 하지 않는게 좋다는 이야기가 아니고, 서로에게 일장 일단이 있으므로 자신의 성향 및 워라벨 등 여러가지 측면을 고려해서 판단하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처럼 일본에 와서 한국보다 어려운 스타트를 선택하신 분들에게는 한국에서보다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서 조언을 해주고 있다보니, 고생을 하더라도 독립을 추천하고 있는 편입니다. 그러다보니, 보통은 연말정산에 목을 매는데, 개인사업주는 연말정산도 연말정산이지만, 연초 2월부터 시작되는 확정신고가 큰 이슈가 되지요. 한국에서도 사업체를 가지고 있고, 일본에서도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겪었던 차이를 조금 설명 드립니다. 우선 한국은 다들 아실거 같아서 가볍게 지내는데요.. 기본적으로 사업체로서 신고를 하려고 하면 세무사를 통하지 않고 내가 신고하려고 하면 세무서 직원은 나를 탈세를 목적으로한 범죄자 취급을 합니다. 직접 경험하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분위기 부터 다르지요? 왜 굳이 세무사를 통하지 않고 직접 왔느냐에서부터, 세금을 줄이기 위한 갖은 노력으로 증빙 자료를 가지고 왔어도, 그런건 모르겠고 일단 내고 나서 난 모르겠으니 국가에 환급 신청하쇼 라고 딱 잘라서 끝내잖아요.. 저도 초기에 당황했던게, 계약 단위로 비즈니스를 하다보니 전년도에 좀 큰 건이 들어와서 세금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건 나도 문제 삼지 않고 냈는데, 다음년도 세금을 미리 내라고 통지가 왔더라구요.. 그것도 전년도 소득이 일정 이상이면 강제 집행이라네요.. 홀해는 소득이 0이어도 일단 내고 난 다음에 내년도 확정신고때 환급 신청해서 받아내야 한다고 합니다. 이 때 세금만 800만원을 달라고 해서 돈이 없던 제겐 어이없어서 지금 안내고 나중에 소득 확정되었을 떄 조정 신청 같

일본사람들을 보면서 느낀 남자들의 브랜드 선택 방법

일본에서 한 20년 동안 살아오면서 일본 샐러리맨들과의 이야기를 통해 어느 정도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일본사람들을 보면서 느낀 남자들의 브랜드 선택 방법 여성 브랜드는 스토리가 다르기 때문에 이번 코너에선 다루지 않겠습니다. 이 정보는 어디까지나 제 주변에 있는 샐러리맨 그 중에서도 영업에 좀 치우친 분들에게서 들은 이야기 이므로, 일본 평균은 아니므로 참고만 해주세요. 재미를 위해선 일본 남성들이 선호하는 브랜드 랭킹을 봐야겠지요? 전차남에서도 나온 에르메스가 단연 톱입니다! 전차남이 뭐냐구요? 음.. 알면 아재니까 모르시는게.. 그밖에도 버버리, 프라다, 루이비통 등등이 있지요. 버버리는 일본 전용 브랜드인 버버리 블루라벨이나 버버리 블랙 라벨을 놓는 등 일본을 타겟으로 강력하게 푸시를 하고 있지요. 루이비통도 일본 한정 제품들을 속속 내놓거나 완전 부자들을 상대로한 커스텀 메이드 플랜등이 있어서 일본에 힘을 집중하고 있지요. 부자들은 백화점에서도 전용 매장을 준비해서 백화점에 도착하면 전용 엘리베이터가 있고 전용 룸이 있어서 거기가서 쇼핑한다고 하잖아요. 진짜 부자는 그냥 브랜드 담당자를 집에 불러서 자기의 희망을 말하면 시제품을 만들어주고, 거기서 계속 마음에 들 때까지 어렌지를 하다가 마음에 들면 그 때 구매한다고 합니다. 백화점 따위에 가는 것은 어설픈 부자들인 거지요. 뭐, 그 백화점 따위에도 못가는 저이지만.. 아뭏든, 일본 어패럴 시장을 보면 약 10조엔, 한국 돈으로 100조원 정도가 돌아다니는 시장인데요.. 일본 시장이 탄탄한 이유는 그 나름대로의 브랜드 소비 성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한국에서 샐러리맨들이 브랜드를 착용하는 이유는 뭘까요? 저도 안물어봐서 모르겠는데.. 다들 나름대로의 자기 자랑이겠지요? 일본도 마찬가지이긴 합니다만, 여러가지 의미와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보통 시계는 자기 월급의 3배 정도의 가격을 착용하고 거의 평생 쓴다고 합니다. 자동차는 자기 월급의 5배, 양복은 자기 월급 정도.. 이런식의 꼭 저대로는 아니

빠찡꼬를 이기는 방법? 빠찡꼬 업계 사람이 말하는 빠찡꼬의 원리 및 구조!

듣기 버전 :  https://youtu.be/RgMS8KcMugM?si=_24igUO69SNAMFzW 온라인 빠찡꼬 업계에서 일을 해본 사람의 진짜를 말씀 드립니다. 전 뭐든 다했냐구요? 그러게 말입니다.. 편한일만 선택하지 않고 몰라도 닥치는대로 하겠다고 해서 그런거 아닐까요? 제가 2007년 전후에 한국에 바다이야기가 인기를 끌었을 때 제 고객은 빠찡꼬 점포 및 별도 사업체를 18개 정도 가지고 있고, 그 분의 형님이 바다이야기 제작진이어서 나름 큰 집안이었더라구요.. 이전 코너에서 이야기 했던 연 4조원 버는 그 가족 입니다.. 이 때 제가 담당한 것은 기계의 오프라인 소스를 가지고 온라인화 할 떄 개발자들이 온라인화 개발을 했구요, 전 매장별 데다마, 오오아타리라고 같은 숫자 세 개가 나오면 일정 시간 동안 빠찡꼬는 구슬, 빠찌스로는 동전이 나오는데요.. 이걸 데다마라고 합니다. 이 온라인 매장별 데다마율을 계산해서 매일 조정하는 알고리즘을 만들어주었지요. 업체에서는 완전 오프라인 데이터나 소스만 주고, 알아서 온라인화 하라는 거였지요.. 그리고 2020년에는 한게임 재팬쪽의 인프라를 봐주는 동안 온라인 빠찡꼬의 설정 자동화 쪽을 좀 도와주었습니다. 제가 만든 알고리즘으로 모든 기종의 아타리 확률 및 대수를 처음 입력해 두고, 기종이 변경 되면 변경 된 내용만 입력한 뒤 전 매장의 희망 매출을 넣으면 자동으로 설정 몇을 몇 대 랜덤 배치하면서 적절하게 배분하게 해주었습니다. 보통 설정은 6단계로 조절이 가능하구요, 설정1이 가장 안나오고 설정 6이 가장 잘 나옵니다. 보통 빠찡꼬는 11대당 1대 이상은 설정 6으로 하구요, 빠찌스로는 6대당 1대 이상은 설정 6으로 합니다. 이걸 기준으로 설정 1을 몇 대, 설정 2를 몇대... 등등으로 하면 1일 평균 총 매출 및 매출 대비 지급율이 계산 되지요. 보통 점포당 500대 전후로 있는데 그걸 손으로 하나하나 설정 하기에는 너무 노가다입니다. 그런데 제가 만들어주기 전까진 매일 4시간씩 들여서 설정했다고

한국에선 소개하지 않은 손정의(Softbank)씨 이야기

듣기 버전 :  https://youtu.be/cJS-UAdLkSg 한국의 방송에서의 이야기와 일본에서의 손정의씨가 하는 이야기는 많이 다른 것 처럼 느껴집니다. 직접 일본의 공중파 방송에 나온 손정의씨가 했던 이야기 중에 재밌는 몇 가지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예전에 통신 3사 사람들의 대담이 TV에 중계 된 적이 있습니다. NTT, KDDI에선 중역이 나왔는데 Softbank에서는 손정의씨가 직접 나오셨더라구요.. 시장 점유 등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중에, 손정의씨가 갑자기 말을 내 놓은게 있습니다. NTT에서 전파를 나누어 주는데 Softbank에만 가장 안좋은 주파수 대역을 주고 있어서 그걸 보충하기 위해 기지국을 너무 많이 지어야 하는데 이건 불공평하다. 서로 공평하게 주파수를 나눌 수 있게 제도를 마련해야 한다. 라구요.. 그랬더니 NTT 중역이 하는 말은 그 동안 NTT에서 100조엔 정도를 들여 모든 통신 시설을 설치해서 주는 거기 때문에 당연히 NTT에서 선점할 권리가 있다. 라고 말을 하자, 손정의씨가 그 방송 자리에서 내일 100조엔을 현금으로 주면 권리를 평등하게 줄 수 있는겁니까? 라고 질문을 했지요. 그러니까 NTT중역분은 갑자기 방송사고 처럼 아무말 못하다가, 이건 자기가 혼자 결정할 수 없는거라는 둥 말하면서 마무리가 되었는데요.. 아마 진짜로 하루만에 현금 100조엔은 준비할 수 없겠지만, 마음만 먹으면 조달할 수 있을 거 같은 손정의씨의 그 동안의 행보 때문에, 아무도 그걸 농담으로 받아들일 수는 없었던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이 방송으로 인해 소프트뱅크의 전파가 왜 안좋았는지 시민들이 이해를 하고, 더욱 소프트뱅크의 지지에 박차를 가할 수 있었던 퍼포먼스가 아니었나 합니다. 또 재미있는 내용은, 2011년 후쿠시마 원전으로 인한 참사에 많은 기업들이 기업 명의로 기부를 해왔습니다. 소프트뱅크도 그 때 기업 명의로 10억엔을 기부했지만, 별도로 손정의씨 개인이 100억엔을 기부했습니다. 자, 한국의 자산가 분 들 중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