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가 점점 나빠지는 것 같아요."
"사람들이 돈이 없어서 손님이 뜸해지고 있어요."
"가격이 싼데만 찾을 수 밖에 없어요."
최근 주변에서
많이 듣고 있지 않나요?
시장은 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시장은 변화는
사람들의 인식도
변하게 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이라고 하지요.
개나소나 말하는
산업혁명 어쩌네 하고
그럼 어쩌란 말이야?
라는
결론없는 이야기를 하는 동안에도
우리의 시장에서는
서서히 돈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어떤 구조냐구요?
우린 아무렇지 않게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요.
이 무료 서비스의 재원은 어디일까요?
대 부분 광고 입니다.
광고주는 현지 고객이 많고,
이 플랫폼은 글로벌 플랫폼이 많습니다.
즉,
우리가 유투브를 보면
광고비는 구글본사로 넘어가고
광고주는 그 마케팅 비용을
로컬 상거래의 일부에서 충족합니다.
로컬 상거래는 우리가 지금도 즐기는
먹거리, 놀거리, 생필품 등등 이겠지요.
즉, 우리가 지불하는 돈의 일부가
해외의 SNS로 빠져나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국내 사업자에게 준다 한들
거의 같은 양상입니다.
이유는 나중에..
이렇게 모래알이 새듯이
빠져 나가는 돈들 때문에
우리는 알게 모르게
"요즘 돈이 없네"
하면서 여전히 생활은 그대로 인 것이지요.
방법은 없습니다.
돈을 버는 곳을 국내에서 한정하게 되면
그냥 그대로
없어지는 자금내에서
뺏어먹기만 치열하다가
공멸할 뿐이지요.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그 해답은 제 글들에서 찾아보세요.
4차 산업혁명에 관한 글
----
Shell, Powershell, WSF, VBS 스크립터분들 찾습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링크로!
https://github.com/LowyShin/giip/wiki/Contact-Us
----
Do not login your server any more!
Free server management tool!
Subscribe and publish your links as a book with friends
My Favorite LinkBook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