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전 사회 부적응자 입니다.


혹시 왜 이렇게 재미없게 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중간중간 흘린 내용을 보시면 아실 겁니다. 

사실 누군가 보여주기 위해서 콘텐츠를 만드는 것보다, 

제가 오히려 제 콘텐츠를 많이 봅니다. 

그렇게 함으로 내 생각을 정리하고, 

나중에 다시 보면서 내가 혹시 게을러지지 않았나를 뒤돌아보고.. 

그리고 주변에 전달하고 싶은 것이 있을 때 

이 링크를 전달하기도 하지요. 


워낙 말주변이 없어서 지금도 버벅거리지만, 

사람들 앞에선 많이 버벅거리거든요.. 

그래도 이걸로 무언가 생각의 전환점이 되는 한 두 명이라도 있다면, 

제가 하고 있는 것이 맞다고 생각할 따름입니다. 




사회에 적응되지 못한 모든 분들을 위해.. 

저는 어릴 때 부터 약간은 내성적이지만, 
나의 울타리 안에서는 활발하고 적극적인 성격이었습니다. 
그리고 언제나 긍정적이고 나를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죠.. 
나에게 맞는 적성을 찾아 많은 것을 시도 했습니다. 
태권도, 유도, 검도, 수영 등등.. 
그리고 서예, 피아노, 그림 등등
몇몇은 상도 받고 몇몇은 적성이 없는 지극히 평범한 범주에서 
나름 긍정적으로 사는 사람이었습니다. 

부푼꿈을 안고 대학을 졸업하고 
회사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내가 선의에 하는 언행이 회사 사람들이 이해해 주지 못하고, 
내가 할 수 없는 것들을 강요하고, 
내가 잘하지 못하는 것들을 본 상사는 
그렇게 살면 사회에 어떻게 살아남겠니?
라며 다그쳤지요. 

내가 열심히 해서 올라가는 것이 아니고, 
남을 눌러야 올라간다면서 
내가 원하지도 않는 경쟁자 부수기를 강요 당했습니다. 

왜 사람들은 약육강식만이 정의라고 하고 
거기에 적응 못하는 사람들을 먹어치우려 할까요?

길게 다니지 못하고 회사를 관두고, 
다시 집에서 나오지 못하는 
히키코모리가 되었습니다. 

저는 사회 부적응자 였습니다. 


아무리 사회 부적응자라도 살아날 방법은 있지 않을까 하며
다단계로 식칼도 팔아보고, 
계란 판매점에서도 일해보고, 
인터넷으로 핸즈프리도 팔아보고,
컴퓨터 조립 판매도 했지요.. 

아무리 해도 잘하지 못하는 것은 잘하지 못하고, 
스트레스때문에 머리도 엄청 빠졌습니다. 

어딘가 소속되면 안되나보다 하고, 
회사를 차렸지만, 
회사 경험조차 없는 저는 
3년만에 막대한 빚을 지고 회사 문을 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6개월 정도 게임만 하고 집 밖으론 아예 나가지 않았죠.. 
말 그대로 히키코모리 생활이었습니다. 

주위 사람 덕분에 
다시 힘을 낼 수 있게 된 어느날
일본에서 일을 해보지 않겠냐는 제안이 왔습니다. 

한국에서 너무 힘들었는데 일본이란 낯설은 환경에서 적응될까?
하지만, 이대로면 아무것도 안되겠다 싶어서 
무작정 떠났습니다. 


이상합니다. 

일본에선 

어느 누구도 내가 못하는 것으로 사회 부적응자라는 이야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내가 잘하는 것만 시켜서 언제나 신이나서 밤이 새도록 더 들이파게 되었지요.. 
못하는 것을 못한다고 이야기 하는게 죄가 되지 않더라구요.. 

어느 누구도 제가 일반인과 조금 다른 감각을 가졌다고 뭐라 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독창적이라고 이야기를 해주네요.. 
물론 그게 진심인지는 모르겠지만, 
최소한 제가 가진 불안감은 사라지게 해 주었습니다. 

다시 학창 시절과 같은 약간 내성적이지만 쾌활하고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로 돌아왔습니다. 
아니, 힘든 경험을 해서 인지 더 주변을 볼 줄 알고 더 노력할 줄 아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제 단점인 분위기 파악을 못한다거나 하는것은 사라지지는 않았지만, 
그걸로 누가 제게 손가락질을 하진 않습니다. 


열심히 노력했으나 현실이 나를 거부하고 있는 분들께 이야기를 해주고 싶네요. 
비록 한 나라에서 태어났지만, 
내가 태어난 나라, 사회, 가족이 모두 나에게 맞다고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극단적인 선택까지 생각을 했던 분들이라면
그런 용기를 가지고 전혀 다른 환경으로 무작정 떠나 보는 것은 어떨까요? 
새로운 환경에서 나를 다시 되돌아보게 되면
안좋은 생각만 해왔던 나의 시간이 아깝고 
나의 생각이 바보 같았다는 생각이 들 겁니다. 

정말.. 

세상은 넓고 할 일은 많잖아요?


giip :: Control all Robots and Devices! Free inter-RPA orchestration tool! https://giipasp.azurewebsites.net/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Alter table 에서 modify 와 change 의 차이 :: SQL Server

두 개의 차이를 모르는 경우가 많아서 정리합니다.  modify는 필드의 속성값을 바꿀때 사용하구요.. change는 필드명을 바꿀떄 사용합니다.  alter table tbbs modify bNote varchar(2000) NULL; alter table tbbs change bNoteOrg bNoteNew varchar(2000) NULL; change에는 원래 필드와 바꾸고 싶은 필드명을 넣어서 필드명을 바꾸는 것이죠~ 더 많은 SQL Server 팁을 보려면  https://github.com/LowyShin/KnowledgeBase/tree/master/wiki/SQL-Server giip :: Control all Robots and Devices! Free inter-RPA orchestration tool! https://giipasp.azurewebsites.net/

[Classic ASP] Cookie가 삭제 안되는 문제

만든 쿠키가 삭제가 계속 안되서 여기저기 삽질을 했다. 모든 쿠키를 삭제하는 함수도 만들었다. Function CookieClear(cldomain) For Each cookie in Request.Cookies Response.Cookies(cookie).Domain = "." & cldomain Response.Cookies(cookie).Path = "/" Response.Cookies(cookie).Expires = DateAdd("d",-1,now()) Next End Function 그런데.. 안되서 계속 삽질하다가 하나 알았다.  littleworld.net littleworld.co.kr www.littleworld.net  의 모든 값을 지우려고 했으나.. 처음 만든 쿠키가 www.littleworld.net 인 관계로.. 처음에 www.littleworld.net 의 쿠키를 삭제 해야만 나머지가 지워졌다.. -ㅅ-;; 간단하지만 몰랐던 초보적인 사실.. ---- 누구나 쉽게 광고를! http://www.cashtalk.co.kr Free Infrastructure automation & management tool Global Infrastructure Integration Platform http://giip.littleworld.net Subscribe and publish your links as a book with friends  My Favorite Link Share http://link.littleworld.net

BI의 궁극판! Apache Drill을 써보자!

사실 Apache Drill 은 BI(Business Intelligence)라고 부르는 것 보다는 단순 데이터 연결 엔진이다. https://drill.apache.org/ 하지만 내가 왜 극찬을 하느냐면.. DBA로서 항상 문제가 되어왔던게, 이기종 데이터의 변환이나 처리였다. 포맷을 맞추는데 엄청난 시간이 걸리고, 데이터 임포트 실패가 무수하게 나고.. 한 번 잘못 데이터를 추출하면 다시 조정, 변환, 추출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그런데! Apache Drill은 그냥 RDB를 CSV랑 연결해서 조인해서 통계를 낼 수 있다. 그것도 표준 SQL을 사용하여! 예를 들어, CSV의 세 번째 컬럼이 price 이고, 물건의 판매이력을 PG사에서 CSV로 출력 받았다. 우리 DB와의 검증을 위해서는 수동으로 Import를 한 뒤에 포맷이 안맞아 잘리는 데이터가 있다면 다시 맞춰주고, 재 임포트를 수십 번, 그리고 나서 겨우 들어간 데이터를 조인하여 빠진 데이터를 분간한다. 숫자가 적다면 개발자가 개발로 처리할 수도 있지만, 건수가 하루에 300만건 짜리라면.. 한 달 온 파일은 9천만 건이다. 프로그램으로 고작 처리하는 것이 초당 500건. 거의 20만초, 에러 없이 약 56시간.. 에러가 생기면 다시 56시간.. ㅠㅡㅠ 이런게 현실이기 때문에 쿼리 말고는 방법이 없다. apache drill 의 진면목을 보자! 이번에는 좀 범용 적인 MySQL DB와 붙여 보자. . 난 이번에는 Mac에서 작업을 했기 때문에 그냥 다운 받아서 풀었음.. https://drill.apache.org/download/ 여기서 자기 OS에 맞는 버전을 받아서 설치하시길.. 압축을 풀고 나면 MySQL 커넥터를 붙여야 한다. https://dev.mysql.com/downloads/connector/j/5.1.html 여기서 다운로드 이런 커넥터 들을 붙일 때마다 콘피그를 수정해 줘야 하지만, 몇 번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