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버전 : https://youtu.be/iuDG4pf-uBQ
요즘 유튜브 영상을 보면 자전거 일본 종주하는 영상을 참 많이 봅니다.
게다가 해외 영상에서도 일본 자전거 종주를 추천하는 영상들도 많아서 그런지
많은 외국인들이 자전거에 짐을 잔뜩 싣고 넘어오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일본은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와 풀 전동 자전거가 있어서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는 발로 페달을 밟는 토크의 2배까지만 내고
점점 힘이 약해지다가 시속 24킬로가 되면 어시스트 파워가 0이 되는 자전거를 의미하며
이건 자전거와 동일한 법률을 따르고 있구요,
풀 전동 자전거 또는 앞에서 말한 전동 어시스트의 룰을 벗어나는,
즉, 시속 24킬로가 넘어도 어시스트 파워가 유지되거나
2배 이상의 토크를 내는 자전거 모두 원동기 장치 자전거에 속하게 됩니다.
원동기로서 필요한 면허, 헬멧, 방향지시등 등등 복잡한 기준에 맞춰야만 하지요.
때문에 중국산 전동 자전거는 일본에서는 100% 원동기가 되는 것이지요.
그래서 일본 기업들 중에는 이 룰에 맞는 기업들이 아직 시장에서 살아 남아있는데요..
이는 모터사이클을 살리기 위한 법률같아서 갈라파고스 같은 법이긴 합니다.
그래도 이런 법률 사이에서 태어난 아주 재미난 자전거가 있어서 소개를 할까 하는데요..
일본 gic라는 기업의 트랜스모바일리 라는 브랜드가 바로 그 제품입니다.
일본의 전동 어시스트 규격을 지키려면 그다지 큰 에너지가 필요가 없죠..
때문에 25V 108Wh의 배터리로도 충분히 30Km이상 달릴 수 있는 자전거인 거죠.
이게 무슨 뜻이냐면
비행기에 실을 수 있는 유일한 자전거라고 할 수가 있죠.
비행기는 150Wh까지라면 두 개까지 실을 수 있기 때문에
이 자전거라면 어느나라든 가져가면서 전동의 파워를 활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즉, 어떤나라의 산악지대를 간다 하더라도 이 자전거라면 쉽게 다닐 수 있다는 겁니다
외부 USB단자가 있으니 전기장치 충전도 가능하구요, .
게다가 25V배터리다 보니 작은 DC컨버터만 있으면 태양광 충전도 가능하기 때문에
오랫동안 외부에서 달리면서 충전할 수도 있고, 쉬면서 충전도 가능하죠.
USB단자가 있어서 USB보조 배터리로도 손색이 없는 사이즈이죠.
전 20인치 모델을 샀는데,
14인치도 있어서 초소형 모델로 해외 여행을 하시려는 분들에겐 딱 좋은 자전거가 아닐까 싶네요.
요즘 풀전동만을 타는 한국 분들에게는 이게 뭐냐고 들리거나
전동이 아닌 자전거를 타시는 분들역시 전동의 힘을 빌리기 싫어하는 분들을 생각하면
굉장히 수요는 적다고 봅니다만,
유럽 같은데에 교통수단이 애매한 곳에서 미니벨로로 가실 것을 예상하신 분이라면
11kg무게에 전동이 가능한 트랜스 모바일리가 최적이 아닐까요?
가격은 12만엔 정도면 구매 가능하구요,
추가 배터리는 19800엔이라고 합니다.
20인치 표준 타이어 이기 때문에 어느나라에서도 쉽게 타이어 교체나 수리가 가능하구요,
당연히 접이식이라 접어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14인치로 더욱 작은걸로 하신다면 이것저것 전용 부품을 가지고 다니셔야 하지만..
20인치라면 어느나라나 수리 가능하다고 봅니다.
모터는 250W의 브러시레스 모터라서 파워는 딱 페달토크의 2배 정도이구요..
속도를 낼 수록 토크가 줄어드는 일본 법에 맞추어져 있어서
한국에서 타시는 분들께는 좀 약하다는 느낌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해외에 자전거를 가지고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이 자전거는 꿈의 자전거 아닐까요?
저 역시 사서 2년 정도 탔는데
이게 없으면 안될 정도로 편리합니다.
이거 타다 집에 있는 크로스 바이크를 타면 힘들어 죽겠더라구요..
혹시 해외 여행을 자전거로 하시려는 분들 중에 조금이라도 편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 제품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한국에선 안파는 것 같네요..
일본 와서 사셔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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